-
품절 대란에 줄까지? 제주 아베베 도넛, 기대해도 될까?여행 정보 2025. 5. 14. 22:04반응형
안녕하세요, 아기염둥입니다:)
오늘은 제주 여행 중 빵순이·빵돌이분들이라면 꼭 들러보고 싶어할 핫플!
바로 제주 동문시장 근처에 있는 “아베베베이커리(ABEBE BAKERY)’를 소개해드릴게요.아베베베이커리(ABEBE BAKERY)
SNS에서 워낙 유명하길래 저도 잔뜩 기대하고 방문했는데요, 실제로 매장 앞에 줄이 입구까지 쭉 늘어서 있는 걸 보고 “아~ 진짜 핫하긴 핫하구나!” 실감했답니다.
기다리는 동안 매장 외벽에 붙어 있는 메뉴 이미지들을 하나하나 보는데, 사진이 너무 감성적이고 맛있어 보여서 기대감이 점점 UP!
메뉴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대체 뭘 먹어야 하지?’ 하며 선택장애에 빠지기도 했어요.
⸻아베베베이커리는 어떤 곳인가요?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한 도넛 전문 베이커리로, 제주 동문시장 12번 게이트 옆쪽에 위치해 있어요.
이곳은 단순히 ‘도넛을 파는 가게’가 아니라, 제주의 감성과 맛을 담은 브랜드 디저트 샵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곳이에요.
도넛 하나하나의 비주얼이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서
포장해가면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 것 같았어요.
⸻
아쉽게도… 시그니처 메뉴는 품절!
가장 기대하고 있던 시그니처, 우도 땅콩 크림 도넛은 이미 품절…
저뿐만 아니라 기다리던 분들 대부분이 이 도넛을 노리고 오셨던 것 같은데, 꽤 이른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인기 메뉴들은 벌써 동났더라고요.
품절된 제품들이 꽤 많아서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다른 메뉴를 골라봤어요.
⸻
제가 구매한 메뉴는요!금능 사과 크림빵
가격: 3,600원
사과잼 느낌의 상큼한 필링과 폭신한 빵이 잘 어우러졌어요.
다만 크림의 양이 상당히 많아서 먹는 내내 양 조절이 어렵더라고요. 맛 자체는 깔끔했지만 “오~ 감동적이다!” 할 정도는 아니었고, 그냥 무난하게 맛있는 느낌?오메기떡 쑥 크림빵
가격: 4,300원
쑥의 향이 진하게 퍼지는 전통 디저트 느낌의 빵이에요.
팥과 크림이 함께 들어가서 꽤 특이한 조합인데,
호불호는 좀 갈릴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먹다 보면 마지막엔 살짝 물리기도 했고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이렇게 인기일까요?
1. 제주 로컬 감성 + 브랜딩
한라봉, 우도 땅콩, 쑥 등 제주산 재료를 적극 활용하면서
‘제주스러운 감성’을 잘 살렸어요. 브랜드 스토리가 살아있는 도넛이라는 느낌?
2. 비주얼 & 인스타 감성
도넛 하나하나가 너무 예쁘고 감성적인 비주얼을 자랑해요.
포장지부터 인테리어까지 깔끔하고 세련되어서 SNS에 올리기 딱이에요.
3. 제주 한정 경험
서울에도 매장이 생겼지만, 본점만의 감성은 또 다르더라고요.
‘여행 중’이라는 상황이 더해져 특별한 기억으로 남기 딱 좋은 장소랄까요?
⸻솔직 리얼후기
요즘 도넛 가격대가 워낙 높은 편이라 이 정도 가격은 납득이 가요. 맛도 나쁘지 않고, 브랜딩이나 매장 분위기는 확실히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
다만, 크림이 너무 많아 먹기 불편했던 점과 기대했던 시그니처 도넛이 품절이었던 점은 살짝 아쉬웠어요.
전체적으로 맛보다는 ‘경험’과 ‘감성’에 방점이 찍힌 브랜드라는 인상이었답니다.
‘도넛 맛집!’이라기보단, ‘제주 감성을 한 입에 담은 포토제닉한 베이커리’라고 표현하는 게 더 어울릴 것 같아요.
⸻
제주도 여행 중
“인스타 감성 한 스푼 + 제주 로컬 맛 한 입” 즐기고 싶다면, 아베베베이커리 한 번쯤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그냥 여행 중 한 번쯤 들러볼 만한 감성 맛집” 정도로 가볍게 접근하신다면 기분 좋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주 가고 싶은 빵냄새 가득한 브런치 카페, 이태원 더 베이커스 테이블🍞 (2) 2025.05.17 찐 맛잘알들이 찜한 함흥냉면 맛집 11곳 (ft. 성시경·쯔양·최화정) (6) 2025.05.15 신비한 기운이 흐르는 곳, 용인의 특별한 사찰 와우정사 (1) 2025.05.11 육수부터 면발까지 다 따져봤다, 진짜 평냉맛집 11선 (4) 2025.05.10 이건 못 참지… 속초 오징어난전, 감성+맛 다 잡은 5월 한정 맛집 (53) 2025.05.03